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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기 과도한 조기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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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2 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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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우리나라의 유아의 조기교육이 보편화되어 있음을 알 수 있따 그리고 3가지 이상 교육을 받고 있는 유아가 38%나 되었고 무려 12가지의 교육을 받는 유아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영어를 비롯한 외국어 교육이 급속도로 팽창하였다. 그러나 무분별하고 지나친 조기 선행교육은 아동의 발달병리 현상을 일으키고 있따 특히 지나치게 인지 교육에만 집중되어 있다는 점도 사회성과 정서 부적응아의 출현을 야기하고 있따
2001년 실시된 한 reference(자료)에 의하면 7세 이하의 전국 유치원생들 중 92%가 조기교육을 받은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최근의 지나친 조기교육의 열풍으로 유아 발달의 문제뿐 아니라 이로 인한 가정과 사회의 문제들의 심각성이 날로 더해져가고 있따 적절하고 적합한 조기교육은 유익하고 중요하다. 만 4세와 7세 아동을 대상으로 영어 교육을 실시한 결과 4세 유아들에 비하여 7세 아…(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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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기 과도한 조기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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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2002년 교육인적자원부에 따르면 영어 학원이 전국에 3000여개에 이르며 비公式(공식) 집계는 최소 1만개가 넘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따 특히 서울의 일부 학원가에서는 어린이 영어학원이 포화상태에 이르러 더 이상 들어설 자리가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는 신문보도(동아일보 2002.2.4)가 나오기도 한다. 그리고 조기교육의 종류도 예전보다 다양해졌는데 음악, 외국어, 논술 등등 최근에는 재미있게 놀기 위한 학원도 등장하였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 사용하고 있는 조기 교육의 의미는 위의 조기교육의 의미와는 다른 것으로 사회성의 발달보다는 자녀가 학교에 들어가기 전 다양한 특기 등을 가르쳐 자녀를 다른 아이들보다 뛰어난 아이로 인정받게 하기 위한 것이다.
조기교육의 정이와 그 reality(실태)
조기교육이란 초등학교에 입학하기 전 주로 유치원과 유아원등의 정규교육기관에서의 교육을 가리키며 예능이나 지적인 교육보다 보상교육이나 사회성의 발달을 위한 교육이었다. 이런 조기열풍에 government 는 2002년 유아 교육정책처리해야할문제로 ‘영·유아에 대한 조기 영어 교육의 적절성에 관한 연구’를 실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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