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만손 경영전술과 해외진출 전술analysis(분석) (A+data(자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0 10:01
본문
Download : 로만손 경영전략과 해외진출 전략분석(A+자료).hwp
둘째, 에너지 및 자원을 적게 투입하고도 높은 부가가치를 얻을 수 있으며, 타 산업에 비해 공해 발생도가 낮고, 넓은 공장부지가 필요없는 도시형 산업이다.
Ⅰ.서론
1.들어가며
2.기업선정배경
Ⅱ.본론
1.로만손 기업개요
1-1.회사introduce
1-2.연혁
1-3.경영이념
2.국내 시계산업 環境분석
2-1.시계산업 property(특성)
2-2.높은 진입장벽
2-3.OEM방식의 수출環境 變化(변화)
3.로만손의 해외시장 진출 분석
3-1.해외시장 진출 배경
3-2.해외시장 진출 과정
3-3.해외시장 진출 현재상황
4.로만손의 내부역량분석
4-1.로만손의 사업영역 현재상황분석
4-2.SWOT
5.로만손의 경영戰略 분석
5-1.글로벌 브랜드 戰略
5-2.글로벌 제품 戰略
5-3.글로벌 광고 戰略
5-4.사업 다각화 戰略
5-5.시장 다變化(변화) 戰略
5-6.포지셔닝 戰略
6.로만손 marketing 믹스(4P`S)
6-1.제품戰略
6-2.유통戰略
6-3.가격戰略
6-4.촉진戰略
7.로만손 해외 marketing example(사례) 분석
7-1.중동시장 marketing example(사례)
7-2.러시아시장 marketing example(사례)
8.로만손의 성공요인 및 향후戰略
8-1.로만손의 성공요인
8-2.로만손의 향후처리해야할문제 및 戰略
Ⅲ.conclusion(결론)
참고資料 및 사이트
2.국내 시계산업 環境분석
국내의 시계 산업은 이미 포화상태를 보이고 있따 때문에 이 한정된 시장을 놓고 주요 기업들 간의 경쟁은 치열한 양상을 보이고 있으며, 99년도의 수입자유화 이후 외국 시계 업체들의 공격적인 국내 진출로 경쟁은 더욱 격화 될 것이다.로만손경영전략 , 로만손 경영전략과 해외진출 전략분석(A+자료)경영경제레포트 ,
다.
이러한 의미에서 국내 시계 업체들 중 가장 높은 수출 실적을 보이고 있으며 일찍부터 수익성이 낮은 OEM 방식을 탈피하고 자사 브랜드를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시킨 로만손의 글로벌 戰略은 단연 돋보이고 있따
2-1.시계산업의 property(특성)
시계산업은 부품 생산, 완제품 조립에 있어서 고도의 정밀성이 요구되는 대표적인 정밀기기산업이며, 이장 및 부품소재 개발에 금속가공기술이 요구되고 전자관련 기술가지 필요한 복합기술 집약산업이라고 할 수 있따 손목시계의 무브먼트 생산은 고도의 정밀기술이 요구될 뿐 아니라 적정 생산규모를 고려할 때 자본집약적 성격이 강한 반면, 외장 부문은 소규모의 자본으로 참여할 수 있는 노동집약적 부문으로 말할 수 있따
좀더 자세히 살펴보면
첫째, 시계산업은 전통적으로 정밀기계공업을 대표하는 산업으로 기계, 금속,전지,전자 등 관련분야의 복합적인 고도기술을 필요로 하는 기술집약적 산업이다.
셋째, 손목시계 무브먼트 부문은 고도의 정밀기술 보유가 필수적인 반면에 외장 부분은 소규모자본으로도 참여할 수 있는, 생산이 이분화된 property(특성)을 지니고 있따
넷째, 브랜드 이미지와 제품의 차별화가 매우 강한 품목으로서 수요…(省略)
순서
로만손의 다각적인 기업경영전략과 해외진출 전략에 대해 자세히 조사한 자료입니다.
레포트/경영경제
로만손 경영전술과 해외진출 전술analysis(분석) (A+data(자료))
로만손경영전술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Download : 로만손 경영전략과 해외진출 전략분석(A+자료).hwp( 59 )
로만손의 다각적인 기업경영전술과 해외진출 전술에 대해 자세히 조사한 data(자료)입니다. 해외시장 역시 미국의 경기 침체와 제반 요인으로 인해 많이 위축되어 있지만 회복세에 접어들 것으로 예측되고 있고, 신흥시장의 성장(中國, 동구권, 중동권)과 국내 업체들의 진출(OEM 방식을 제외한 의미)이 미미한 선진국 시장을 보다 적극적으로 공략한다면 국내시장보다 훨씬 만족스런 성과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