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에이티브의 이해(광고제작,창의성,크리에이티브과정,빅 아이디어를 얻는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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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8 10:5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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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레에이티브의 이해(광고제작,창의성,크리에이티브과정,빅 아이디어를 얻는 전략(戰略) )
목차
크리에이티브의 이해
Ⅰ. 광고제작이란
Ⅱ. 창의성이란
Ⅲ. 크리에이티브 과정
Ⅳ. 빅 아이디어를 얻는 전략(戰略)
크리에이티브의 이해
1) 광고 제작이란
광고 대행사에서 `김 차장 어디 갔어`라고 물으면 흔히 듣는 대답은 “제작 회의에 갔어요.”이다. 전략(戰略) 이 무엇을 이야기할 것인가를 결정한다면, 제작에서는 광고 전략(戰略) 을 소비자에게 어떻게 커뮤니케이션할지를 정한다.
바로 이 과정에서 빅 아이디어(또는 창의적 사고)가 떠오르게 되고 그 결과로 좋은 광고, 훌륭한 광고가 탄생하게 된다 먼저 빅 아이디어의 事例(사례)를 살펴보자. 1974년 밀러 맥주 회사는 밀러 라이트를 선보였다. 이를 위한 전략(戰略) 은 우선 브랜드 이름을 버드 라이트로 간단하게 하는 것이었다.
술집에서 남자가 `라이트 주세요.`라고 주문한다. 그리고 이 광고는 창의성이 높은 빅 아이디어로 평가받았으며, 라이트 맥주 광고의 유명한 事例(사례)로 자리 잡게 된다
또 다른 빅 아이디어의 事例(사례)는 치어…(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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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그러자 갑자기 레이저 빛이 등징하는가 하면, 강아지가 불붙은 고리로 뛰어드는 등 희한한 일이 벌어진다.
크레에이티브의 이해(광고제작,창의성,크리에이티브과정,빅 아이디어를 얻는 전략(戰略) )
목차
크리에이티브의 이해
Ⅰ. 광고제작이란
Ⅱ. 창의성이란
Ⅲ. 크리에이티브 과정
Ⅳ. 빅 아이디어를 얻는 전략(戰略)
크리에이티브의 이해
1) 광고 제작이란
광고 대행사에서 `김 차장 어디 갔어`라고 물으면 흔히 듣는 대답은 “제작 회의에 갔어요.”이다. 제작 회의란 수립된 광고 전략(戰略) 에 기초하여 광고물을 어떻게 제작할 것인가를 논의하는 모임이다. 그 후로 이 맥주는 라이트 맥주의 대표 주자가 되었다.
바로 이 과정에서 빅 아이디어(또는 창의적 사고)가 떠오르게 되고 그 결과로 좋은 광고, 훌륭한 광고가 탄생하게 된다 먼저 빅 아이디어의 事例(사례)를 살펴보자. 1974년 밀러 맥주 회사는 밀러 라이트를 선보였다. 그 후로 이 맥주는 라이트 맥주의 대표 주자가 되었다. 즉, 전략(戰略) 을 제작으로 옮기는 과정이다. 제작 회의란 수립된 광고 전략(戰略) 에 기초하여 광고물을 어떻게 제작할 것인가를 논의하는 모임이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광고 메시지를 내보냈다. 술집에서 `라이트 맥주 주세요.` 또는 `라이트`라고 주문하면 밀러를 갖다 주기 일쑤였다. 경쟁사인 앤하우저 부시 Anbeuser-Busch에서는 1982년 버드와이저 라이트를 내놓았지만 역부족이었다. 이런 상황에서 버드와이저는 소비자에게 일단 한 번 마시도록 시도하는 것이 최대의 처리해야할문제라고 생각했다. 전략(戰略) 이 무엇을 이야기할 것인가를 결정한다면, 제작에서는 광고 전략(戰略) 을 소비자에게 어떻게 커뮤니케이션할지를 정한다.
이처럼 소비자나 바텐더의 타성을 깨는 방법으로 메시지 전략(戰略) 을 구사하였다. 즉, 전략(戰略) 을 제작으로 옮기는 과정이다. 그 때서야 남자는 자신이 실수했다는 것을 깨닫고, `버드 라이트 말이오`라고 정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