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의 CRM에 관한 事例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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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7 0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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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는 타 경쟁사와 대비하여 고객만족경영을 效果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한 현대백화점의 고객관계marketing (Customer Relationship Marketing)의 시스템 및 strategy적 기대效果 등을 살펴봄으로써 discrimination적 경쟁력의 원천을 찾아보고자 한다.
현대백화점은 `새로운 가치와 미래창조`라는 경영이념아래 Customer(고객), Constituent(구성원)` Company(기업, 주주), ... , 현대백화점의 CRM에 관한 사례연구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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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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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은 `새로운 가치와 future(미래)창조`라는 경영이념아래 Customer(고객), Constituent(구성원)` Company(기업, 주주), Community(사회) 등 `4C Satisfaction`이라는 경영목표(目標)를 가지고 최고의 상품 및 서비스로 고객감동을 실현함으로서 사회에서 사랑 받는 기업, 기쁨을 주는 기업이 되고자 전사적인 고객만족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최고의 명품 백화점이라는 위치를 고수하고 있는 백화점이다.
첫째, 현대백화점이 속해 있는 유통산업 및 백화점 산업의 경쟁상황을 살펴보고 소비자 environment(환경) change(변화)를 살펴봄으로서 현대백화점의 고객만족경영으로의 전환에 대한 그 타당성을 타진해 보고, 두 번째로는 현재 실행되고 있는 현대백화점의 고객만족경영strategy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들을 살펴봄으로써 경쟁사 대비 discrimination적 경쟁력을 찾아보고자 한다. 먼저 외부environment(환경) 부분에 있어서는 IMF이후의 국내 유통산업 전반에서 나타나는 특징들을 중심으로 살펴보고 그 다음에 현대 백화점이 속하여 있는 백화점 사업부분에 있어서의 직접적인 경…(투비컨티뉴드 )
현대백화점은 `새로운 가치와 未來창조`라는 경영이념아래 Customer(고객), Constituent(구성원)` Company(기업, 주주), ...
현대백화점의 CRM에 관한 事例연구
다.
앞서 언급한 본 연구의 목적을 이루기 위하여 현대백화점의 고객만족경영instance(사례)에 대한 analysis을 크게 3부분으로 나누어 살펴보고자 한다.
Ⅱ. 본 론
1. 외부environment(환경) analysis
본 연구자는 현대백화점이 처해있는 외부environment(환경) 에 대하여 직접적인 경쟁environment(환경) 과 소비자environment(환경) 두 부분에서 살펴보고자 한다.
본 연구는 국내 백화점 사업부분에서 우수한 고객만족경영의 instance(사례)를 보여줌으로서 명품백화점의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현대백화점의 고객만족경영 System에 대한 instance(사례)를 analysis하여 급격한 경쟁environment(환경) 의 change(변화)와 소비자 change(변화)에 대응하고자 노력하는 타기업들에 대하여 strategy적 시사점을 제공해 주고자 하는 것이 그 목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