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품산업에서의 브랜드전략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3 08:36
본문
Download : 의약품산업에서의 브랜드전략에 관한 연구.hwp
네 개의 군으로 분류된 브랜드명들을 대상으로 본 연구의 가설 검증에 앞서 변수들의 내적 일관성인 신뢰도를 측정(measurement)하였다.
본 연구의 변수들의 측정(測定) 에 있어 資料의 property(특성) 조사에는 명목척도(nominal scale), 브랜드명 및 제품의 속성 평가 및 중요도 측정(測定) 에는...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의약품산업에서의 브랜드전략에 관한 연구
본 연구의 변수들의 측정에 있어 자료의 특성 조사에는 명목척도(nominal scale), 브랜드명 및 제품의 속성 평가 및 중요도 측정에는... , 의약품산업에서의 브랜드전략에 관한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본 연구의 변수들의 측정(measurement)에 있어 reference(자료)의 속성 조사에는 명목척도(nominal scale), 브랜드명 및 제품의 속성 평가 및 중요도 측정(measurement)에는 5점 등간척도인 리커트 스케일(Likert Scale)이 이용되었다. 등간척도를 이용할 때는 1점에서 5점으로 갈수록 측정(measurement)항목에 대한 “동의”가 심화되는 것으로 조정하였다. 응답자들이 브랜드명이 가지는 기능적 요인, 상…(省略)
Download : 의약품산업에서의 브랜드전략에 관한 연구.hwp( 77 )
다. 변수들의 타당성 검증을 위해서는 요인analysis(Factor Analysis)을 하는데 이는 각 변수들간의 판별타당성(discriminant validity)를 확보하기 위한 것이다. 요인analysis은 가장 많은 정보를 수용할 수 있는 PCA(Principal Component Analysis)를 사용하였으며, 요인의 회전은 직각회전(oblique rotation) 방법 중 배리맥스(Varimax) 회전을 사용하였다. 신뢰도의 측정(measurement)방법으로 Cronbach`s Alpha 계수(채서일 1993)를 이용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