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이공계는 글쓰기가 두렵다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report, 느낀점, 독서록 ,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2 10:02
본문
Download : 한국의 이공계는 글쓰기가 두렵다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hwp
●이공계열, 그 몰락의 이유.
●약도 그리듯이 쉽게 글쓰기를 하자.
제2장 읽는 사람을 고려한 글쓰기
● 읽는 사람이 누구인가.
● 결재권자는 conclusion(결론)에 관심이 있다
● 읽는 사람을 궁금하게 만들지 말라.
● 주어 없는 문장은 얼굴 없는 사람.
● 인칭주어를 사용하자.
● 능동태로 쓰기.
● 투비컨티뉴드 주어도 용도에 맞게.
● 주어와 서술어의 호응이 중요하다.
●기술자는 왜 글을 쓰는가.
●업무의 50%는 글쓰기.
●글쓰기가 경쟁력인 시대.
●이제는 Technical Writing도 전문직종이다.
제3장 논리적인 틀이 있는 글쓰기
● 주제는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 주제는 하나여야 한다.
● 문장의 연결장치 사용하기.
● `1문장, 1definition ` 의 원칙을 따르자.
● 완전한 문장 형태 지키기.
● 홑문장을 쓰자.
● 단어끼리의 연관성을 생각하자.
● 일물일어의 법칙.
제4장 간결하고 명확하게 쓰기
● 핵심을 찔러라.
● タイトル과 소タイトル에 핵심내용을 담자.
● KISS의 법…(투비컨티뉴드 )
한국의 이공계는 글쓰기가 두렵다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한국의 이공계는 글쓰기가 두렵다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감상서평레포트 , 한국의 이공계는 글쓰기가 두렵다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순서






레포트/감상서평
한국의 이공계는 글쓰기가 두렵다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report, 느낀점, 독서록 ,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分析
한국의,이공계는,글쓰기가,두렵다를,읽고,줄거리,요약,및,감상문,느낀점,독후감,나의,견해,나의,소감,시사점,총체적,조사분석,감상서평,레포트
다.
Download : 한국의 이공계는 글쓰기가 두렵다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hwp( 63 )
설명
한국의 이공계는 글쓰기가 두렵다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report, 느낀점, 독서록 ,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分析
Report
( 한국의 이공계는 글쓰기가 두렵다를 읽고나서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report), 느낀점, book report,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分析(분석) )
목 차
제1장 글 잘 쓰는 기술자가 성공한다.
● 주어와 서술어의 거리는 짧을수록 좋다.
● 글을 구상하기.
● 글의 윤곽 잡기.
● 논리 개요도 작성하기.
● `문단-문장-단어`의 구조를 갖추자.
● 문단, 하나의 소주제문과 이를 돕는 뒷받침문장.
● 효능적으로 배열하기.
● 문장끼리의 연관성을 놓치지 마라.
● 논리적 연결을 생각한다.
●기술자는 글쓰기에 소질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