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룹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2 00:02
본문
Download : 현대그룹.hwp
1. 아산 정주영의 경영책략을 위한 기본 경제사상
(1) 아산정신
한국경제의 발전을 위해서는 유능한 기업가 내지는 경영자가 많이 배출되고, 이들이 전반적 관리기능을 담당하고, 한국사회에 특히 요청되고 있는 기업의 건전한 기업가 정신과 경영능력이 한 나라의 경제발전을 만드는 요체가 된다고 할…(To be continued )
Download : 현대그룹.hwp( 38 )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현대그룹






레포트/경영경제
다.
순서
현대그룹현대그룹 , 현대그룹경영경제레포트 ,
현대그룹
현대그룹
1. 현대그룹
(1) 아산 정주영의 경영책략을 위한 기본 경제사상
1) 아산 정신
(2) 현대그룹의 발전과 다각화 경영책략
1) 현대 창립기의 도전적 경영책략
2) 1960년대의 현대그룹의 기반구축 경영책략
3) 1970년대의 현대그룹의 기반구축 경영책략
4) 1980년대의 산업구조조정의(定義) 경영책략
5) 1990년대의 글로벌 경영책략
(3) 2000년대 발전을 위한 경영책략
1) 21 세기(世紀) 세계화시대 장기 경영책략
(4) 현대그룹의 경영철학의 conclusion(결론)
1.현대그룹
일반적으로 경영책략이라 함은 “기업의 경영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포괄적인 수단으로서 기업의 외부 및 내부의 環境(환경)change(변화)에 대응하여 전체적 경영활동을 계획적이고 능동적으로 適應(적응)시키기 위한 의사결정법칙”을 말하는데 장·단기에 걸쳐 기업이 당면하고 있는 project를 체계적으로 improvement(개선)하여 대책을 마련하는 대안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경영책략은 기본적으로 경영자 개인이 가지고 있는 경영이념, 철학 및 사상을 바탕으로 한다. 그런데 현대와 같이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環境(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상황 하에서는 국내외의 경제 環境(환경) change(변화)에 잘 대응할 수 있는 기업만이 살아남을 수 있기 때문에 급변하는 環境(환경) 속에서 생존하기 위한 경영책략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