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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체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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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5 0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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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체벌을 편의성 때문에 우선적으로 선택하기보다 차선책으로 인식해야 한다.
4. 체벌은 자기 규율의 학습을 촉진시킨다.
4. 체벌 이외의 measure(방안) 을 지속적으로 검토하여 시행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사회가 변하고 사람들의 인식이 변하면서 체벌은 논란의 중심으로 떠오르게 되었다.
5. 무조건적인 체벌 반대 보다는, 체벌의 필요성(必要性)에 입각해 적정 수준으로 규정된 체벌의 범위에서 행해져야 한다.

ⅱ. 체벌 찬성 입장
1. 체벌은 학생의 인성 변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교육학]학교체벌 , 학교체벌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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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5. 기타
6. 체벌 반대에 대한 비판

Ⅲ. 나오는 말

1) 학교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대부분의 체벌은 미리 규정한 사항 없이 즉흥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따 교사와 학생 간에 미리 약속된 어떤 규정을 두기 보다는 잘못을 한 즉시 이루어지는 체벌은 즉흥적이며 때에 따라서 과할 수 있따
2) 체벌 과정 상 교사의 감정 개입이 이루어져 체벌의 도구와 강도가 일정하지 않고, 학생들에게 부정적 효능를 가져온다. 이런 상황이라면, 체벌은 학생들에게는 교육적 의도와 의미를 담은 것이 아니라 단지 폭력으로만 인식 될 수 있따
3) 체벌이 체벌의 본래 목적인 행동의 교정이라는 교육적 측면보다는 공포 분위기를 조성해 `대화와 상호신뢰`의 분위기를 없애 버리는 비교육적 측면을 가질 수 있따 체벌을 할 때에는 체벌의 characteristic(특성) 상, 공포 분위기가 조성이 된다 이런 상황에서는 만약 학생이 할 말이 있더라도 교사와 의사소통이 잘 이루어지기 힘들고, 그런 분위기 속에서 학생은 교사에게 신뢰감보다는 불신감을 더 느낄 수 있따

3. 현대 학교 교육이 지향해야 하는 방향에 역행하는 행위이다. 체벌 이외의 measure(방안) 으로서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것이 상담인데, …(To be continued )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가 변하고 사람들의 인식이 변하면서 체벌은 논란의 중심으로 떠오르게 되었다. 또한 즉흥적인 벌은 감정 개입과 더불어 체벌의 도구와 강도가 일정하지 않기 때문에, 학생들은 자신들이 과한 벌을 받았다고 생각할 수 있는 여지가 다분하다.
3. 현대 학교 교육이 지향해야 하는 방향에 역행하는 행위이다. 학생들은 교사가 이성적으로 잘못을 판단하고 있는지, 아니면 지금 화가 나 있는지를 안다.
2. 체벌은 질서 유지(+위험 행동과 방해 행동의 억제)의 효능가 있따
3. 체벌은 신속한 교육효능를 가져온다.
1) 대화와 토론을 통한 수업을 지향하는 흐름 속에서, 권위적인 체벌은 교사와 학생간의 상호 신뢰하고 원만한 의사소통을 방해하는 요소로 작용한다. 아직까지도 많은 이견이 있는 체벌이 과연 필요한 것인지, 그렇지 않은 것인지에 대해서 논한 레포트입니다.

4. 체벌 이외의 measure(방안) 을 지속적으로 검토하여 시행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학교체벌
설명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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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사회,레포트
[교육학]학교체벌

Ⅰ. 들어가는 말

Ⅱ. 찬반 토론

ⅰ. 체벌 반대 입장
1. 체벌 자체에 내재된 폭력성으로 인해 체벌 본래의 취지인 교육적 의미를 상실하게 된다
2. 체벌 과정상 감정 개입여지가 다분하기 때문에 객관성, 공정성 및 교육적 효능가 떨어진다. 과거의 지도적이고 권위적인 분위기에서 이루어졌던 체벌은, 토론과 대화를 통한 학습을 하는데 방해 요소가 될 수 있따
2) 체벌은 주입식 수업과 수동적 학생에서 벗어나 자기 주도적이며 능동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measure(방안) 에 역행한다. 아직까지도 많은 이견이 있는 체벌이 과연 필요한 것인지, 그렇지 않은 것인지에 상대하여 논한 리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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