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사례(instance))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상담종결 사례(instanc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04:14
본문
Download : (상담사례)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상담종결 사례.hwp
Download : (상담사례)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상담종결 사례.hwp( 63 )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20%EC%82%AC%ED%9A%8C%EB%B3%B5%EC%A7%80%EC%8B%A4%EC%B2%9C%EA%B8%B0%EC%88%A0%EB%A1%A0%20%EC%83%81%EB%8B%B4%EC%A2%85%EA%B2%B0%20%EC%82%AC%EB%A1%80_hwp_01.gif)
%20%EC%82%AC%ED%9A%8C%EB%B3%B5%EC%A7%80%EC%8B%A4%EC%B2%9C%EA%B8%B0%EC%88%A0%EB%A1%A0%20%EC%83%81%EB%8B%B4%EC%A2%85%EA%B2%B0%20%EC%82%AC%EB%A1%80_hwp_02.gif)
%20%EC%82%AC%ED%9A%8C%EB%B3%B5%EC%A7%80%EC%8B%A4%EC%B2%9C%EA%B8%B0%EC%88%A0%EB%A1%A0%20%EC%83%81%EB%8B%B4%EC%A2%85%EA%B2%B0%20%EC%82%AC%EB%A1%80_hwp_03.gif)
%20%EC%82%AC%ED%9A%8C%EB%B3%B5%EC%A7%80%EC%8B%A4%EC%B2%9C%EA%B8%B0%EC%88%A0%EB%A1%A0%20%EC%83%81%EB%8B%B4%EC%A2%85%EA%B2%B0%20%EC%82%AC%EB%A1%80_hwp_04.gif)
%20%EC%82%AC%ED%9A%8C%EB%B3%B5%EC%A7%80%EC%8B%A4%EC%B2%9C%EA%B8%B0%EC%88%A0%EB%A1%A0%20%EC%83%81%EB%8B%B4%EC%A2%85%EA%B2%B0%20%EC%82%AC%EB%A1%80_hwp_05.gif)
%20%EC%82%AC%ED%9A%8C%EB%B3%B5%EC%A7%80%EC%8B%A4%EC%B2%9C%EA%B8%B0%EC%88%A0%EB%A1%A0%20%EC%83%81%EB%8B%B4%EC%A2%85%EA%B2%B0%20%EC%82%AC%EB%A1%80_hwp_06.gif)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상담종결 事例
1. 事例 개요
개입 전 클라이언트 너밍(가명, 만24세)은 몽골에서 유학을 온 대학생으로, 몽골에서 아버지와 어머니를 비롯한 대가족 생활을 해왔으나 현재는 서울에서 혼자 생활을 하고 있으며 올해 들어 학교생활에 충실하지 못하고 자주 수업을 빠지고 있으며, 잦은 결석으로 인해 클라이언트를 걱정한 학교 다른 학우에 의해 기관에 의뢰되었다. 또한 앞으로 유학기간이 끝나고 나서도 한국에서…(To be continued )2. 개입과정
1) 초기단계
(1) 의뢰 이유에 대한 토의
(2) 클라이언트가 인지하고 있는 표적문제와 그 상황에 대한 탐색과 사정
상담사례,사회복지실천기술론,상담종결,사례,인문사회,레포트
(상담사례)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상담종결 사례 , (상담사례)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상담종결 사례인문사회레포트 , 상담사례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상담종결 사례
(상담사례(instance))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상담종결 사례(instance)
순서
(상담사례(instance))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상담종결 사례(instance)
다.
기관의 개입으로 알아본 결과 현재 그녀는 약하지만 우울증 및 향수병 증세를 보이고 있으며, 유학을 왔으나 한국어를 잘하지 못해서 수업시간에도 점차 소극적인 태도를 취하게 되면서 사람들과도 어울리지 못하고 혼자 지내는 시간만 늘어가고 있따 이로 인해 유학을 온지 1년이 넘었음에도 불구하고 한국에 잘 adaptation(적응) 하지 못하고 있는 어려움과, 부모님의 지나친 기대로 부담감이 매우 큰 상태이다.